[Alex] 데이터 장인의 블로그

[Window 10] anaconda 설치 후 cmd 실행 오류(&은(는) 예상되지 않았습니다) 본문

Linux&OS

[Window 10] anaconda 설치 후 cmd 실행 오류(&은(는) 예상되지 않았습니다)

Alex, Yoon 2021. 7. 13. 14:35

한번은 버전, 패키지 관리 때문에 anaconda를 다시깔았던적이 있었다. 그때, 정상적으로 잘 사용되던 cmd 창이 갑자기 실행되지 않는 것이었다.. VSCODE에서도.. 마찬가지로 Anaconda Prompt 에서도.. (아무래도 PATH 설정을 자동으로 체크해놔서 생긴 꼬임 같은 것 같았다.) 

 

비슷한 상황..(하지만 해결 x)

비슷한 상황2.. (해결x)

 

 

이것을 해결하기 위해 수많은 포스팅글을 살펴보고 했지만 해결되지 않았다.. 

 

Add.. Path를 지정하지 말자.. 꼬인다 꼬여. 설치 후 다운 받았던 루트를 따로 지정하는 것이 다음과 같은 오류를 면하는 방법.. 

 

cmd.exe 작동 안됨 vs window powershell 작동 잘됨 

희한하게도 나같은 경우는 그랬다. 

이때 cmd.exe.를 powershell에서 실행하거나 cmd 창을 실행하면 

`&은(는) 예상되지 않았습니다.`

라는 알림이 뜨고 바로 종료되는 현상을 보였다. 

 

해당 내용을 영어 google에 검색한 결과, powershell 에서 cmd.exe /d 로 실행시키면 문제없이 돌아간다는 내용을 살펴보았고 -> 문제 해결 ㅇㅇ 

 

Powershell 에서 해당 명령어를 입력하면 문제가 발생하지 않는다는 내용을 살펴볼 수 있었다. -> 문제 해결 ㅇㅇ

C:\Windows\System32\reg.exe DELETE "HKCU\Software\Microsoft\Command Processor" /v AutoRun /f

 

참 기가막힌 뻘짓이었으나 이런일도 있겠거니하며 포스팅을 남긴다. 

 

반응형
Comments